약관동의

회원가입 약관 (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어나더플래닛(전자상거래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메리스포레스트 홈페이지(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란 ㈜어나더플래닛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별도의 이의 제기 없이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이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에 따라 엄격히 관리하고, 회원이 제공•이용에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 이외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그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전자우편과 팩스로 회원 탈퇴 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에 게시된 ㈜어나더플래닛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5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 등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확인 요청을 하시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성실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제6조 (회원 가입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사실 확인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5.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6. 회원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8.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9. 회사와 이용자 간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0. 회원 가입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11.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12.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7조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또는 우편), 문자, 전화, 팩스, SNS메세지, 각종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른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제9조 (회원(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하게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고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영업활동에 의하여 가해진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회원은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쿠키의 운용 및 활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회사는 업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제한

제11조 (서비스 제공 및 제한)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 시간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그 경우 그 내용을 해당 서비스 이용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1.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그 사유와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이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2. 1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1.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 제공 관련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난 경우
  3. 통신의 두절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기간
  5.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게시한 모든 디자인, 문구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사전에 당사자와의 명시적인 다른 합의가 없는 한 회사에 귀속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출판, 복제,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고객이 동의한 경우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매체 광고, 웹사이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해지신청을 받은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탈퇴를 위한 절차를 통하여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 정보를 6개월 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7.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사망한 경우
  12.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 제3항 각 호의 행위를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해당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제3항의 회사의 해지 또는 중지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4장 (재화 등의 공급 및 청약 철회)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하여 별도로 공지한 조건을 준수하여 이용자에게 전달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이용자는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기간 내에서 언제든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환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1항 이외의 이용자에게 귀속되는 사유로 인해 청약이 철회, 회사에서 별도로 공지한 취소 위약금을 지불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취소 위약금을 변제한 금액을 환급합니다.

제5장 기타

제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약관위반으로 인한 책임)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지체 없이 배상합니다.

제20조 (분쟁)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2. 협의로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약관의 해석 및 기타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어나더플래닛 개인정보처리방침

본 개인 정보 취급방침은 (주)어나더플래닛(이하 “회사”는) 이 운영하는 당사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기본권인 사생활 비밀과 자유 및 통신 비밀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도청, 정보 유출로 인한 인권침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자 명시하는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는 아래의 내용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4. 개인정보처리 위탁
  5.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6.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9. 고지의 의무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원에게 최적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회원가입 및 직접예약을 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합니다.

수집방법

동의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

회원가입 정보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탈퇴 후 7일까지

비회원 예약

필수

예약자명, 휴대폰번호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자동수집 정보

선택

쿠키, 접속IP,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이용 기록, [모바일]OS 버전, 단말기 정보

3개월

[거부권 및 불이익]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메일 정보는 이용기록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이벤트 등 프로모션 알림 메일 발송 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원의 개인정보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법률/내부 방침

이용목적

보유•이용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부가가치세법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10년

국세기본법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1. 그 외 회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2.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사법기관 수사의뢰 시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회원탈퇴 후 6개월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제휴사, 협력사 등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보유•이용기간

예약서비스 제공업체

예약•구매한 상품•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민원처리 등 소비자 분쟁 해결

예약번호, 예약자 정보(예약자명, 휴대폰 번호) 또는 방문자 정보(방문자명, 휴대폰 번호)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그 시점까지 보존 후 지체 없이 파기

[거부권 및 불이익]
위 제공사항은 예약진행 및 확인/고객의 미성년자 확인 시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한국정보통신 주식회사

카드결제

㈜아이코드

SMS 발송

  1.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하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져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고객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IP접속기록을 수집, 저장하게 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파기절차]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 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유츌 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2년 N월 N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2022년 7월 20일
  2.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변경일: 2022년 7월 20일
  3. 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 1.0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소속: 어나더플래닛
  2. 성명: 서형업
  3. 전화: 070-8648-3580
  4. E-mail: an-lifo@naver.com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1. 소속: 어나더플래닛
  2. 성명: 서형업
  3. 전화: 070-8648-3580
  4. E-mail: an-lifo@naver.com